본문 바로가기
전자책

전자책 쓰는 법

by mudaebbo 2024. 2. 13.

온라인 부업을 찾다보니 어쩌면 이게 제일 나에게 맞을까 싶어서 연습(?)을 할 겸 시도해 봤습니다.

물론, 널린게 전자책이고 무료로 나눔도 있고( 물론 미끼 상품일 경우가 많지만..)

온갖 미사여구를 통해 유튜브 부터 결국 강의팔이까지 다양한 것들이 존재하지만,

경험 삼아 해보자는 마음으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그나마 크몽이 나아보여 시도해봤으나..  1차  빠꾸, 두번째 시도만에 등록은 되었으나,

역시 판매는 자극적인 (월 XXX만원 버는 법)이 판을 치고, 유명해지지 않은 이상 광고 비용도 들고 하기에...

 

그냥 써봤다, 올려봤다, 승인되었다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음번에 또 쓰게 될지 모르겠지만....

 

결론은 나는 돈버는 전자책을 아직은 쓰지 못하였지만, 전자책이라고 민망할 작업을 시도 해봤다.

 

전자책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최근 몇년 사이에 온라인 서점 베스트셀러 순위권 안에 종이책 대신 전자책이 자리잡고 있고, 이제는 출판사에서도 전자출판물을 적극적으로 출간하고 있다고 해요.이렇게 전자책 시장이 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나 지식을 담은 전자책을 쓰고 싶어하는데요, 막상 쓰려고 하면 막막해서 포기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엔 제가 직접 써본 전자책 쓰기 가이드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전자책 쓰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일단 원고를 써야겠죠?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라면 처음부터 무리하게 책을 쓰지 말고 가벼운 주제로 연습삼아 한 권 먼저 써보는걸 추천드려요.

저 역시 첫번째 전자책인 <돈버는 전자책 쓰는 법>을 쓸 때 가볍게 워밍업한다는 느낌으로 썼습니다.
일단 A4용지 2~3장 분량의 목차를 만들고 각 장마다 어떤 내용을 넣을지 정리했어요. 그렇게 큰 틀을 잡은 다음 세부내용을 채워넣었습니다.마지막으로 퇴고작업을 거쳐 완성했습니다.

원고 쓰는데 얼마나 걸렸냐고요?
저는 초고를 일주일만에 썼어요. 하루에 1시간씩 투자하면 충분히 쓸 수 있는 분량입니다. 물론 중간중간 딴짓하거나 다른 일을 하면서 시간을 허비하기도 했지만..^^; 어쨌든 매일 꾸준히 쓴다면 일주일이면 충분하답니다. 하지만 직장인이라면 퇴근 후에나 주말에만 글쓰기가 가능하겠죠? 그렇다면 최소 10일 이상은 걸릴거라고 예상됩니다. 만약 평일 5일동안 열심히 일하고 주말 이틀간 집중한다면 훨씬 빨리 끝낼 수 있겠죠?

제목과 표지 디자인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표지디자인은 미리캔버스라는 사이트를 이용했는데요, 무료 템플릿이 많아서 쉽게 원하는 디자인을 찾을 수 있었어요.
제목 폰트는 네이버 나눔스퀘어체를 사용했고, 표지는 포토샵으로 만들었습니다. 배경색은 흰색이고 글자 색은 검은색으로 통일했어요. 

 

 

https://kmong.com/gig/495630